본문 바로가기
ETC/MAGAZINE

Dazed 2018 4월호

G-CLOUD 2021. 5. 24.

꽃잎 흩날리는 봄날. 리복 컴플리트 2LCS를 신고서.

여자친구들

Text Jong Hyun Lee
Fashion Eun A Lee
Photography Jung Min Park
Hair Dara Kil

Makeup Sung Jung Kwon, Hyun Jung Kim

 

은하와 소원과 신비가 신은 스니커즈는 모두 리복 컴플리트 2LCS(Reebok Complete 2LCS), 은하가 입은 셔츠는 포츠1961(Ports 1961), 은하가 입은 스커트와 소원이 입은 셔츠는 모두 마쥬(Maje),
소원이 입은 데님 팬츠는 캘빈 클라인 진(Calvin Klein Jeans), 신비가 입은 니트와 데님 팬츠는 모두 쟈딕 앤 볼테르(Zadig et Voltaire).

 

유주와 예린과 엄지가 신은 스니커즈는 모두 리복 컴플리트 2LCS(Reebok Complete 2LCS), 유주가 입은 셔츠와 팬츠는 모두 바네사 브루노 아떼(Vanessa Bruno Athe), 예린이 입은 카디건은 로클(Locle), 슬립은 쟈딕 앤 볼테르(Zadig et Voltaire), 실크 스커트는 포츠 1961(Ports 1961), 엄지가 입은 후드 재킷은 쟈니해잇재즈(Johnny Hates Jazz), 티셔츠는 마틴 로즈 by 매치스패션닷컴(Martine Rose by Matchesfashion.com), 데님 쇼츠는 올세인츠(All Saints).

 

스니커즈는 리복 컴플리트 2LCS(Reebok Complete 2LCS), 크롭 톱과 스커트는 모두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

 

스니커즈는 리복 컴플리트 2LCS(Reebok Complete 2LCS), 크롭 후디는 골든구스 디럭스 브랜드(Golden Goose Deluxe Brand), 데님 팬츠는 타미 힐피거 데님(Tommy Hilfiger Denim).

 

 

 

소원과 유주가 신은 스니커즈는 모두 리복 컴플리트 2LCS(Reebok Complete 2LCS), 소원이 입은 데님 재킷은 끌로디 피에로(Claudie Pierlot), 데님 스커트는 쟈딕 앤 볼테르(Zadig et Voltaire), 유주가 입은 원피스는 아르마니 익스체인지(Armani Exchange).

 

은하와 엄지가 신은 스니커즈는 모두 리복 컴플리트 2LCS(Reebok Complete 2LCS), 은하가 입은 데님 재킷은 산드로(Sandro), 화이트 셔츠와 쇼츠는 모두 노앙(Nohant),
엄지가 입은 쇼트 재킷은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니트 슬리브리스는 쟈딕 앤 볼테르(Zadig et Voltaire), 데님 팬츠는 올세인츠(All Saints).

 

좀 놀랐어요. 지치는 기색이 전혀 없어서요.
소원 컨디션에 따라 달라요.(웃음) 사이가 좋아서 장난도 많이 치다 보니 자연스럽게 떠들썩해지는 것 같아요.
엄지 데뷔 때부터 야외라든가 열악한 환경에서 촬영이 많았어요. 그래서 소파가 있는 스튜디오 촬영이면 행복해서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웃음)


어제는 뭐했어요?
신비 각자 여가 시간을 보냈어요.


컨디션이 좋은 이유가 있네요.(웃음)
여자친구 그렇습니다.(웃음)


<데이즈드>와 세 번째 촬영이에요. 점점 더 예뻐지는 것 같기도 하고.
소원 데뷔 때와 비교할 때 더 예뻐진 것 같지는 않아요. 대신 어떻게 하면 화면에 더 예쁘게 담기는지 알아가는 것 같아요. 옛날이 덜 예뻤어가 아니라 그때마다 화면에 더 담길 수 있도록. 사실 저희가 실물이 더 낫다는 말을 자주 들어요.(웃음) 연예인이라면 화면에 더 예쁘게 담겨야 하지만, 실제로 보니 더 예쁘다는 말이 좋아요.


날씨가 따뜻해졌어요. 스무 살의 엄지는 한강에서 멤버들과 치맥을 하는 게 소원이라고 했죠. 한강은 다녀왔어요?
엄지 한강에서 돗자리 깔고 치맥을 아직 못했어요. 혼자서 가봤어요. 봄이 왔으니 이번에는 꼭 가고 싶어요.
이번 봄에 꼭 하고 싶은 게 있나요?
예린 드디어 가족사진을 찍어요. 작년부터 계획했는데 이번에 기회가 생겨 좋은 분들과 찍을 수 있게 되었어요.
은하 최근에 랩톱을 새로 샀어요. 그래서 그냥 집에 있는 게 너무 좋아요. 집에만 있고 싶어요.(웃음)
신비 학교 다닐 때 늘 중간고사 기간에 벚꽃 축제를 했어요. 그래서 마음 놓고 구경을 가본 적이 없어요. 이번엔 꼭 가보려고요.


여자친구가 좋아하는 장소는 어디예요?
소원 김포! 저희 집인데 (웃음) 서울과 멀지도 않고 공기도 좋고 은근히 볼 것도 많아요. 또 집 바로 뒤에 공원이 있는데 거기만 가도 뻥 뚫린 기분이 들어요. 살기 좋은 도시라고 생각해요.
은하 저는 가로수길이요. 연습실과 가까워 자주 가는데, 늘 새로운 곳이 생겨요.
엄지 제가 살고 있는 인천 송도! 한적하고 면적에 비해 사람들이 별로 없어 마음이 여유로워져요. 또 서울숲. 도심에서 그런 공간을 만날 수 있다는 게 신기해요. 데뷔 전 멤버들과 테스트 사진을 찍으러 갔는데, 그 기억 때문인지 다시 한번 가고 싶어요.


오늘 화이트데이예요. 받았을 때 기분 좋은 선물이 있어요?
유주 꽃을 받으면 언제나 설레요.
소원 화이트데이에 사탕 대신 초콜릿을 받으면 좋아요.
예린 고등학교 다닐 때 화이트데이면 교장선생님이 막대사탕을 하나씩 주셨는데 그 기억이 좋아요.
신비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어서 꽃을 좋아하지 않아요. 드라이플라워는 좋아요. 근데 오늘 촬영하면서 바닥에 뿌린 꽃잎 때문에 냄새가 올라오더라고요. 오늘 처음으로 꽃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유주 냄새 말고 향기라고 하면 안 돼?(웃음)
신비 아, 향기요. 향기!(웃음)


한참 하고 싶은 게 많을 나이예요. 배워보고 싶은 게 있어요?
소원 영어를 배워볼 생각이에요. 어느 나라에서든 의사소통이 가능한 언어니까 해외 활동이나 여행을 갈 때 필요143할 것
같아요.
신비 작년부터 운동 하나만큼은 배워야지 했는데, 못했어요. 올해는 테니스를 배워보려 해요.
유주 저도 있어요, 운동. 피겨를 하고 싶었는데, 몸이 더 굳기 전에 취미로 시작해보고 싶어요.
은하 이미 피아노를 배우고 있어요. 하고 싶은 게 많지만 일단 한 가지에 집중하려고요.
엄지 해외여행을 꼭 가고 싶어요. 제가 약간 서늘한 날씨를 좋아해서 그런 기후의 도시면 좋겠어요.
예린 작년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제과제빵을 배우는 것이었어요. 스케줄 때문에 실행하지는 못했지만요. 올해는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촬영 중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내일이 첫 촬영이에요. 엄청 설레요.


인생에서 가장 가치 있는 건 뭘까요?
유주 시간이요.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제 인생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그 시간 자체가 인생이니까요.
은하 저는 햄버거요!(웃음) 이 질문 받자마자 햄버거를 떠올렸어요.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고 특히 수제 버거를 좋아해요. 나중에 꼭 햄버거 가게를 차리고 싶어요.(웃음)
신비 주변 사람들이 아닐까요? 제 사람이 가장 소중해요.
예린 요즘 들어서는 부모님인 거 같아요. 연습생 생활하고 데뷔하면서 같이 있을 수 있는 시간이 없었어요. 그러다 최근 부모님의 늘어난 주름을 보니 가슴이 아프더라고요.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자주 들어요.
소원 제 자신이요. 스스로가 행복하지 않으면 주변 사람들도 돌보지 못할 것 같아요.
엄지 저는 공기요. 우리가 마시는 공기 말고 좋은 기류? 그런 순간의 분위기가 가치 있다고 생각해요.


곧 앨범이 나와요. 이번에 기대하는 결과가 있나요?
엄지 여자친구 어쩜 더 예뻐졌지?라는 말을 듣고 싶어요.(웃음) 농담이에요. 저희가 올해 데뷔한 지 4년 차예요. 이제 완전 신인은 아니잖아요. 그런데 아직 보여드릴 모습이 많아요. 대중이나 팬분들이 저희에게 새롭고 다양한 모습을 기대해주면 좋겠어요. 그만큼 부응하기 위해 노력할 거고.
은하 사실 오랜만의 컴백이라 그 자체만으로 기대돼요.


최근 H.O.T의 재결합이 큰 이슈였어요. 혹시 다시 보고 싶은 가수가 있어요?
은하 예린 언니는 씨야를 좋아해요.
신비 빅뱅 선배님들. 군대 가는 기사를 보는데 엄청 슬프더라고요. 한 분 빼고는 다 군대를 가셨고, 적어도 2년 동안은 못 보니까 벌써 그리워요.
소원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에 꼭 나와줬으면 하는 그룹이 있어요. i-13이라고. ‘One More Time’이라는 곡을 정말 좋아했어요.
유주 씨스타 선배님이요! 이제 곧 여름이니까 많이 생각날 것 같아요. 예전에 사전 녹화하는 걸 본 적이 있는데, 정말 열정적이시더라고요. 그 모습을 다시 한번 꼭 보고 싶어요.


시간이 흐를수록 여자친구는 대중에게 수많은 이미지로 기억될 거예요. 기억되길 바라는 이미지가 있나요?
엄지 잃고 싶지 않은 친구로 남고 싶어요. 학창 시절에 만나 오랫동안 친구로 지내는 사람이 있잖아요. 저희도 오랫동안 많은 분들이 안부도 묻고 싶고 연락하고 싶고 소통하고 싶은 친구로 남고 싶어요.
유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친구가 한 명만 있어도 성공한 인생이라고 하잖아요. 마음까지는 아니더라도 음악을 나눌 수 있는 친구가 되면 좋겠어요.

 

 

여자친구가 신은 스니커즈는 모두 리복 컴플리트 2LCS(Reebok Complete 2LCS), 소원이 입은 오프숄더 톱은 스타일난다(Style Nanda), 데님 팬츠는 느와(Noir), 은하가 입은 데님 재킷과 스커트는 모두 타게토(Targetto), 예린이 입은 톱은 비욘드 클로젯(Beyond Closet), 데님 팬츠는 스완 진(Swan Jeans), 신비가 입은 톱은 마가린 핑거스(Margarin Fingers), 데님 팬츠는 블랭크(Blank), 유주가 입은 데님 스커트는 렉토(Recto), 엄지가 입은 셔츠는 어나더 에이(Another A), 데님 팬츠는 오픈 플랜(Open Plan), 은하가 입은 이너와 유주가 입은 티셔츠는 모두 스타일리스트의 것.

 

댓글